▶안면도            ▶간월도          ▶천수만          ▶서해안의 해수욕장


◈ 안 면 도 ◈

안면도의 일몰 풍경

충청남도에서 가장 서쪽으로 나와 있는 태안반도는 우리나라의 서해안 지역에서는 경치 좋고 깨끗한 해수욕장이 가장 많은 곳이다 . 태안 반도의 남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섬이 안면도다. 안면도는 본래 태안반도의 남쪽으로 길게 뻗어 내려간 육지였지만 조선시대에 항해의 퍈의를 위해 그중간을 끊어 운하를 팜으로써 섬이 된 곳이다.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변이지만 해안 경비상의 이유로 들어갈수 없었던 안면도의 바닷가도 이제는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게 되었고 그렇게 해서 아직 한번도 외지에 알려진 적이 없던 깨끗하고 조용한 해변이 한꺼번에 여러군데 생겨 났다. 이번기회에 안면도를 내것으로 만들어 보자.백사장: 안면교를 건너 안면도로 들어가 처음 만나는 곳이다. 이름처럼 곱고 흰 모래가 해변에 가득하며 바닷가에는 소나무 숲이 알려져 있어 여름철이면 해변 가득 사람들이 모인다. 또한 일몰의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이다

바람아래

해변의 가까이에 붙어 있는 안면도의 모든 해수욕장들을 찿아보자. 경치가 특히 완만해 썰물 때면 바다 저 멀리까지 물이 빠지는데 그때 해변에서는 추구나 야구등 어떤 놀이든 즐길수 있는 탄탄한 모래 받이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. 바닷가의 모래밭을 뒤지면 조개도 캘수 있다.

장 곡

해안의 경사가 특히 완만해 넓은 모래 밭이 펼쳐지는 것이 인상적이다. 바닷가 모래 언덕에는 소나무 숲이 울창하고 여름철이 되어도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지 않으므로 해변은 아주 한적하다.

샛 별

샛별 해수욕장은 개발된 지는 몇해 되지 않았지만 어느 해안가 T.V에 이곳이 조용한 피서지로 집중 소개되면서 널리 알려져 지금은 여름철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붐비 는 곳이 되었다.

안면도 휴양림

예로부터 아름다운 소나무가 많은 섬으로 이름난 곳인데 자연 휴앙림이 조성된 이곳은 안면도에서도 특히 경치가 좋고 나무가 울창한 곳이다.

꽃 지

바닷물도 깨끗하고 모래밭도 넗으며 해변에는 소나무숲도 잇어 가족끼리 찿아가 며칠 놀며 보기에 좋다.

방 모

안면도에서는 가장 많이 알려진 곳으로 피서철이 되면 해변에는 간이 상점들이 즐비하고 음악소리가 요란하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활기가 넘친다.

밧 개

잔잔한 바닷가에 곱고 깨끗한 모래가 넓게 깔려 있고 해변의 경사가 완만해 물이 빠지면 멀리까지 모래밭이 드러나는 곳이다.

안 면

다른 해수욕장 같은 소나무 숲이 없지만 마을 주민들이 설치해 놓은 소대형 그늘막이 있어 오히려 시원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.

곰 섬

한적한 바닷가.

삼 봉

해변의 소나무숲이 특히 울창하고 깨끗한 삼봉 해수욕장은 붐비지 않는 곳이다.